본문 바로가기

주전부리를 먹어보자

천안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백앙금 터미널 본점 이거 기막히지

반응형

천안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백앙금 터미널 본점 이거 기막히지

천안하면 ㅋㅋ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뭐야?라고 예전에 어떤 분이 항상 물어보시곤 했었는데요.

다양한 답변들이 나왔었죠! 삼성, 독립기념관, 그리고 호두과자 ^^ 이 세 가지의 대답이 갖아 많았다고 하는데요.

사실 저도 천안에 거주를 한지 올해가 12년차거든요. 2011년부터 거주를 했으니까요.

 

뭐 그게 중요한것은 아니고, 천안에 살다 보니 신기하게 호두과자를 간식으로 자주 먹게 됩니다. ㅋㅋ

그러면서 가끔 고속도로나 타지역에 갔을 때 호두과자를 무심결에 사면 항상... 불평불만을 하게 되죠! 

그 이유는 바로 과자속에 들어 있는 호두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이죠!

천안은 광덕인근에 상당한 호두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생산량이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생겨난것이라고도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아무튼... 연예인 노홍철씨가 직접 천안까지 와서 호두과자를 사서 간다는 소식이 예전에 공중파를 통해 전해지면서 사람들이 지하철을 타고, 천안역에서 엄청나게 호두과자를 사갔다는 기사도 본 적이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 업체도 많습니다. 하지만... 

단연 이곳이 최고라고 할 수있죠! 

천안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터미널 본점 주차하기가 조금 힘들긴 하지만... 갓길에 잠시 정차를 하고, ^^ 사곤 합니다.

아니면 신세계 백화점 왔을 때 잠시 나와서 사던가요^^

요즘에는 팥앙금만 있는게 아니고, 백앙금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구입하실 수 있어요. 또 호두 육포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랍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먼 길을 가야할 때 필수품 호두과자 주전부리용으로 엄청 좋죠!

그리고 거제도 처갓집에 갈 때마다 항상 30알짜리를 사가는데 장모님이 엄청 좋아하시거든요^^

 

우리들에게 고속도로 휴게소 간식으로 잘 알려진 호두과자 그 원조는 천안이니 한번 이곳에서 드셔 보시면 다른 곳에서 먹는 것은 다소 실망하실 수도 있답니다.

거제도 내려갈 때 구입을 또 했죠! 2박스 우리 가면서 먹을 꺼 하나 처갓집 줄 거 하나 ㅋ

천안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백앙금 터미널 본점 이거 기막히지

백앙금은 이렇게 겉에 백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으니 구입하시고도 한번더 확인을 하세요.

이제는 곳곳에 지점이 생겨서 천안역에도 기존부터 있었고, 또 백화점안에도 있었던 거 같은데... 시내외에 곳곳에 은근히 많아요. ㅋ

호두가 겉으로 아주 튀어나와버렸네요. ㅋㅋ 거의 한개당 호두 반쪽이 들어있는 거 같아요.

진짜 무슨 새끼 손톱만한게 들어 있는 다른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것은 진짜... 화가 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다른곳에서 판매하는 것은 그냥 안 사 먹게 되는 거 같아요.

 

가격은 똑같은데 호두가 저리 들어서야.... 그런데 여기서 하나 더 체크하셔야 할게 천안 고속도로 휴게소도 제 기억이 맞다면 아마 호두가 적게 들었던 거 같아요.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셨을까요? 휴게소는 다 똑같다 ㅋㅋ이것이죠!

 

호두과자가 먹고 싶을 때 천안 IC를 잠깐 들어와서 그 주변에 가게들이 많으니 오셔서 구입하신 후 ㅋㅋ 다시 고속도로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죠!

 

천안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백앙금 터미널 본점 이거 기막힌데 한번 맛좀 보실라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