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천안 머슴 묵은지 매운 갈비찜 막걸리 안주 추천 베스트 이거 짱이야

반응형
천안 머슴 묵은지 매운 갈비찜 막걸리 안주 추천 베스트 이거 짱이야

저녁 메뉴로 밥반찬으로도 기가 막히지만... 여기에 두부까지 추가를 하면 영락없이 뭐다?!!!

막걸리 안주로 베스트 추천 메뉴로 단번에 변신을 한답니다.

이 맛은 정말 둘이 먹다 둘 다 죽으면... 오잉? ^^ 엉뚱한 소리를 또 배가 고파서 정신이 없네요.

얼른 이거 하나 포스팅하고, 밥을 먹어야겠습니다.

천안 묵은지 매운 갈비찜 여긴 단연 머슴이 넘버원이 아닐까 합니다.

딱 배달이 오면... 다 드실 수 있다면... 드시면 되지만 저희는 항상 남기기 때문에 조금 덜어놓는답니다.

그리고 다음날 김치찌개로 끓여서 먹으면 정말 기가 막히거든요.

 

김치를 사실 싫어하는 대한민국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렇게 묵은지 김치찜으로 먹어도 맛있고, 조금 덜어서 바로 김치찌개를 끓여 드셔도 최고랍니다. 저희는 다음날 점심까지 해결을 하죠!

그러고 보니 거의 금요일 저녁에 시켜서 먹고, 토요일 점심은 김치찌개를 먹었던 것 같네요 ^^

 

저희가 항상 주문하는 세트는 이렇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막걸리가 상당히 땡기면 두부를 한모를 시킨답니다.

이것은 두부 반모 ^^

미역국이랑 계란찜도 있어서 아이들 저녁까지 해결을 할 수 있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두부까지... 아니면 두부를 사셔서 집에서 따듯하게 만드셔서 드셔도 너무 좋답니다.

막걸리는 지평으로 선택했답니다. 예전에는 장수막걸리만 마셨던 거 같은데... 어느 순간 지평만 마시고 있네요.

영탁도 마셔봤는데... 저는 그나마 지평이 제일 깔끔하고 괜찮은 거 같네요. 그리고 천안 막걸리 그러고 보니 막걸리 안 마신 지 거의 한 달이 넘어가네요. 비 오면 그것을 핑계 삼아 자주 마시곤 했었는데 말이죠!!

안에 내용물을 보시면... 묵은지가 가득... 코를 자극하죠! 그리고 갈비까지... 아주 씹을 거리가 알차게 들어있답니다.

이렇게 묵은지랑 두부랑 같이 먹으면... 와우~ 너무 맛있죠! 미식가이시라면... 집에서 두부를 따듯하게 만들어서 드시는 것을 적극 강추... 제 친구는 여기를 알려줬는데... 두부 한모 시킨 게 부족했던 모양입니다.

두부를 그냥 2모 사서 주문하고, 어느 정도 올 시간에 집에서 삶는다고 해야 하나요? 두부를 데워서?ㅋㅋ 어떤 표현을 해야 할지... 무슨 말인지는 아시죠? 그래서 딱 막걸리랑 먹으니 좋았다고 하네요. 

요즘은 환경을 생각해서 생수에 비닐을 붙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무튼 진짜 맛있게 한 끼 잘 해결했네요. 막걸리 안주로도 완전 딱 좋았고 말이죠!!

순한 맛도 매콤하니 처음이시라면 순한 맛부터 드셔 보시고, 다음에 보통맛 매운맛 이렇게 주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막걸리 안주 베스트 추천 천안 묵은지 갈비찜 머슴에서 한번 주문해서 드셔 보시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