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전부리를 먹어보자

겨울철 따듯한 차 한 잔의 여유 밀크향 가득 우롱차 효능 알고 마시자

반응형

겨울철 따듯한 차 한 잔의 여유 밀크향 가득 우롱차 효능 알고 마시자 그러면 무언가 더욱 득이 되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따뜻한 차 한잔 정말 간절하죠!

대부분 커피와 녹차를 많이 마시지만... 저는 뭐랄까? 색다르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저만의 특유의 차? 뭐 그런 것을 마시죠! 사실 특별하다라고는 할 수없지만 남들이 흔히 마시는 차는 아니죠! 그렇다고 한국 사람들이 차를 많이 마시는 것도 아니긴 합니다.

 

아까 말한 녹차 커피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안 마시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하더라고요.

 

아무튼... 차가운 몸을 녹여주고, 따듯하게 해줄... 따듯한 차 한잔의 여유 겨울철에는 특히나 필요하죠!

 

저는 그래서 선택한 차가 바로 이것이랍니다.

밀크향 가득 우롱차 그런데 차의 효능까지 알면 무언가 더 마시는 느낌이 다를 것 같아서 한번 알아보았어요.

우롱차 효능 ...

우롱차는 일본인들이 상당히 좋아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일본 드라마를 보면 가끔 손님들이 찾아오거나 집에서 있는 장면들이 나오면 어김없이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우롱차를 대접합니다.

우리 보리차와 같이 자주 마시는 차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밀크향이 가득한 우롱차의 효능은...

일단 당뇨를 개선해주고(학술지 기제),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서 활성 산소를 우리 몸에서 제거해 준다고 해요.

또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아세틸콜린 에스테라제 성분이 도움이 된다고 하죠!

물을 잘 마셔야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말이 사실 헛말은 아니었네요.

 

대부분 중국인들이 장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차를 자주 마셔서 그런 거라는 말도 있을 정도죠! 일본도 마찬가지고요.

그밖에 효능은 정말 많더라고요. 피부 미용에도 좋고, 치아의 건강, 그리고 입냄새도 줄여준다고 하네요.

혈관 건강에도 좋고,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게 장점만 있고, 단점이 없는 것은 없겠죠?

이 차에도 카페인은 들어 있어요. 하지만 커피에 비한다면 소량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니지만 물처럼 마신다면 다소 문제가 있을 수 있겠죠? 커피를 마시면 잠이 오시지 않는 분들은 우롱차도 적당히 마셔야 할 것 같네요.

 

저는 커피를 하루에 3~4잔 정도 마시는데요. 이 정도 마신다면 한잔을 줄이고, 우롱차를 두 잔 정도 마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롱차 효능을 쓰다가 ㅋㅋ 포스팅이 끝날 뻔했네요 ^^

 

오늘 소개해드릴 우롱차... 이것은 티백으로 컵에 넣고, 따듯한 물을 부어서 우려낸 다음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 우려낸 차는 버리시면 되죠! 하지만 저는 향이 좋아 종이컵으로 옮겨 놓고, 조금 일부러 방에 내버려둔다고 해야 할까요? 은은하니 그 밀크향이 가득... 방 안에서 나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생각보다 향이 진하진 않아서 기대하는 것보다 ^^ 향이 많이 나지는 않아요.

이것도 개별 포장이 되어서 위생상도 좋고, 깔끔합니다. 쓰지 않고 말이죠! 

티백 안에 있는 차가 딱 보시면 작지만 물에 우려나면 상당히 커진답니다.

티백안에 꽉 차더라고요.

겨울철 따듯한 차 한 잔의 여유 밀크향 가득 우롱차 어때요? 한잔 마시고 싶으시죠?

티타임... 한번 가지면서 잠시 휴식을 취해보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