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청주 근교 맛집 미원 산동성 탕수육 짬뽕 한끼 든든하게 해결하자

반응형

청주 근교 맛집 미원 산동성 탕수육 짬뽕 한 끼 든든하게 해결하자

오늘 떠나볼 먹방 여행 코스는 바로 충북 미원이랍니다. 

청주 근교에 있는 미동산 수목원 가는 방향에 있기 때문에 구경을 가시는 도중 식사를 하지 않으셨다면... 이곳에 들려서 맛있고 든든한 한 끼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옆에 주유소도 있기 때문에 기름도 가득 채워 넣으시고요^^

어때요? 아주 입맛을 자극할만한 비주얼 아닌가요? 

아차차... 잊어버릴뻔 했는데요. 이게 미동산 수목원에 가는 방향에서는 바로 우측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데요.

반대로 미동산수목원에서 청주방향으로 가다가 들리려고 하시면 차선이랑 교통이 조금 복잡하고, 다소 위험하답니다.

 

이게 무슨말인지는 현장에 가보시면 이해가 되실 거예요.  위치가 삼거리에 있기 때문에 차량이 과속으로 달려오는 그 지점이라 신호가 주말이어서 그랬나? 노란색 비상등만 있더라고요. 잘 보고 안전하게 진입을 하시길...

청주 근교 맛집 미원 산동성 탕수육 짬뽕 한끼 든든하게 해결하실 분들 준비되셨나요?

앞에 주차장도 넓고, 이미 오래전부터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했다고 하네요.

청주로 진출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살며시 해봅니다. 

 

이곳은 유니 짜장이랑 탕수육이 가장 맛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희는 꼬맹이가 먹을 일반 짜장면과 탕수육, 그리고 짬뽕 이렇게 세 개를 주문했답니다.

입구에 아주 편안하게 앉아있는? 원산지 표시판... 볶음밥이랑 탕수육, 잡채밥이며, 낙지 등등 어디 소속인지를 간단명료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답니다.

매장은 테이블석과 이렇게 좌식으로 되어 있답니다. 처음에는 몇 테이블  손님이 없더니 조금 지나니 한 테이블 한테이블 차곡차곡 채워지더라고요.

 

제법 연식이 되어 보이는 에어컨 ^^ 왜인지... 정감이 가는 게... 제가 살짝 올드한 그런 물건에 호감이 가다 보니... ^^

산동성의 탕수육의 비주얼입니다. 왜인지 돈까스 같다는 느낌이 확~ 들지 않으신가요?

그런데 사진을 보면 살짝 고개를 까딱 거릴만한 재료가 들어있다는 것을 눈치채셨는지요!?

저는 처음 복숭아인 줄 알았는데... 잘 보니 사과더라고요. 살짝 달달한 그런 향과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처음 주문할 때 소스를 따로 드시길 원하신다면 미리 말씀을 하셔야 할 거예요.

찍먹 부먹...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으니 꼭 말씀을 하셔야 해요. 여느 중국집들을 가보니 말을 안 하면 이렇게 소스는 부어서 대부분 나오더라고요.

안에 살짝 뒤적거려보면 요렇게 비주얼이 살짝 달라진답니다. 그런데 진짜 으음~ 이런 콧소리가 날 정도로 맛이 괜찮더라고요. 뭐랄까? 저는 옛날씩 탕수육을 좋아합니다. 소스가 요즘처럼 퓨전이 아닌 오리지날 ... 이것을 어찌 설명을 해야 할지...^^ 드셔 보시면 제가 말하려고 하는 답을 아시게 될 거예요.

짜장면과 탕수육... 저의 입맛에는 세 개의 음식이 모두 맛있었답니다. 국물도 얼큰하니 소주 한 병 시킬 뻔했네요.

짜장면은 꼬맹이랑 나누어 먹었고요.

짬뽕 안에 건더기가 상당히 푸짐하게 많이 들어 있더라고요. 양파랑 부추도 보이고 목이버섯도 있고, 오징어랑 어때요? 아... 입에 침이 또 고이기 시작합니다. 어쩌면 좋니...^^ 아직 저녁 먹기 전인데 짬뽕을 시켜야 하나?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 양파... 아주 많이도 주셨네요. 주인장께서 손이 큰 듯합니다. 

맛있게 잘 먹는 꼬맹이... 저희는 미동산 수목원에 처음 가려고 하다가 옥화 자연휴양림 놀이터로 방향을 바꾸었거든요.

그곳에서 아주 신나게 뛰어놀았답니다. 둘 다 가려니 시간과 체력이 버티질 못할 거 같아 꼬맹이가 더 좋아할 만한 곳으로 결정을 했던 것이었죠!

 

에너지 소비 후 체력 보강으로 ^^ 짜장면... 잘 먹어서 나름 또 뿌듯...

탕수육은 소짜리로 시켰는데... 배가 고파서 그런지 양이 조금 적은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중자로 시킬 것을 그랬나?

하지만 음식은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 때 고만 먹어야 또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누군가 이야기를 했는데...

생각이 안 나네요.

 

아무튼...

 

청주 근교 맛집 미원 산동성 탕수육 짬뽕 한 끼 든든하게 배를 채워보실 분은 기억해 두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