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천안 연말 회식장소 추천 백석동 신화수산 싱싱한 회 어때요

반응형

천안 연말 회식장소 추천 백석동 신화수산 싱싱한 회 그리고 소주 한잔 어떨까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백신패스의 적용으로 4명에서 최대 12명까지 인가요?

그래도 그정도까지는 사실 잘 모이지 않는 거 같아요. 많아야 6명 정도가 최대인 듯한데요.

무언가 답답했던 가뭄의 비가 내리는 듯 한 규제 완화로 사람들이 거리로 조금씩 나오고 있네요.

사실 저 같은 서민들은 퇴근 후 직장 동료들과 또는 친구들과 술 한잔 하며 수다도 떨고 직장 상사의 험담도 하며 스트레스를 풀곤 하는데요. 소소한 일상에서의 이러한 행위들을 못한 지 오래이죠! 그래서 더욱이 많은 사람들이 몸이 근질근질하실 거예요. 주변에는 술을 그렇게 즐기지 않았던 분들도 가끔 참석해서 분위기를 즐기는 분들도 계셨는데... 오히려 그분들이 더욱 간절하하더라고요. ^^

이제 어느덧 다가온 연말... 술자리가 많아질 시기죠! 

천안 회식장소 추천 백석동 신화수산 여긴 예전부터 자주 찾던 곳인데요. 사실 매장에 방문해서 먹어본지는 언제인지 기억도 안 나네요. 바로 잡아서 싱싱한 회에 소주 한잔 정말 그립네요.

저는 친구가 집에 온다고 해서... 밖에서 먹을 수가 없어서 집으로 포장을 해갔는데요. 사람이 많아서 대기를 하면서 실내 수조 안에 있는 어종들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답니다. 왕게도 보이고, 대게도 보이고, 방어도 보이네요. 방어가 철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사실 한 번도 맛보질 못했거든요. 안 먹어본 것은 사실상 손이 잘 안 가는 게 또 현실이기에... 기회가 되면... 한번 눈을 찔끔 감고 맛보겠습니다. 얼마나 맛있나 ㅋㅋ

농성어와 도미, 줄돔 그리고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광어 ^^ 저도 광어랑 우럭 둘 중 고민을 하다가... 우럭이 저에게는 식감이 더 맞는 거 같아서 이것으로 선택했답니다. 광어는 쫀득한 느낌이 더한다면... 우럭은 살짝 씹는 맛이 더 있다고 해야 할까요? 미세한 차이이긴 하지만 드셔 보시면 그 차이를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이긴 합니다. 

숭어도 보이고, 3명 정도 먹을 거라고 하니 잡아서 무게를 재어보니 4만 원가량 나왔네요. 

냉장고에는 연어회와 문어숙회 그리고 매운탕 뼈와 야채까지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요. 

회를 주문하면 다 같이 넣어주신답니다. 

전복도 있고, 개불, 붕장어 그리고 고등어도 보이더라고요. 고등어 대한민국 밥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생선중 하나죠!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이것은 먹는다는 고등어 ^^ 회로도 먹는다라고 하니 전부터 듣기는 했는데... 직접 살아있는 것을 보니 신기하긴 하더라고요.

회가 좋은 점도 쓰여 있기에 또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뇌졸중 위험도 감소시켜주고, 심장마비 위험 감소 및 바닷고기가 주는 이로운 점 잘 기억해 두세요.

천안 연말 회식장소 추천 백석동 신화수산 싱싱한 회 저는 매장이 아닌 집에서 이렇게 포장을 해서 먹었죠!!!

집으로 향하는 길... 와이프도 그동안 임신기간에 여러 번 먹고 싶어 했는데... 회는 또 임산부들에게 꺼져지는 음식 중 하나잖아요. 그래서 몸도 다 회복했고, 꼬맹이도 200일이 훌쩍 지났기에 마음 놓고, 먹었죠!

천안 백석동 신화수산 회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상추랑 깻잎, 초장이랑 매운탕거리도 다 들어 있답니다.

도톰한 살~ 입속으로 지금도 한번 풍덩 빠트려보고 싶네요.

이게 또 입속에 들어가면 장난 아니죠! 술안주로는 단연 최고인 이 음식... 초장을 푹~ 찍어서 입속에 던져주면 지들끼리 마구 알아서 싸움을 벌이죠! 그때 소주 한잔 털어 넣으면 으음~ 끝... END입니다.

 

예전에는 정말 2~3주에 한 번씩은 꼭 먹었던 거 같은데... 코로나가 모든 것들을 바꾸어 놓았네요.

아무튼... 다가오는 연말...

천안 회식장소를 찾고 계시다면 백석동 신화수산 완전 강추입니다.

시원한 소주와 얼큰한 매운탕 그리고 싱싱하고 도톰한 회 한 그릇...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그런 분위기가 머릿속에 연출이 되네요.

 

어때요? ㅋㅋ 연말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오늘 저녁...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