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제주 갈치조림 맛집 성산바다 전복뚝배기 고등어구이 밥 한공기 뚝딱

반응형

제주 갈치조림 맛집 성산바다 전복뚝배기 고등어구이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운 곳으로 출발하겠습니다.

이곳은 찾고 찾고 또 찾아서 겨우 도착한 제주 갈치조림이 그렇게 맛있다는 서귀포 성산바다 입니다.

요리왕 비룡에 나오는 것처럼 빛이 뻔쩍 나는 그런 ㅋㅋ 맛을 가진 곳은 아니고요.

 

여기저기 찾아보니 사실 맛도 거의 비슷하고, 가격대도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몇 군데 맛있다고 소문난 곳들을 추려보니 말이죠!

다른 것 이라고는 위치와 가게 인테리어뿐이라고 말해주는 제주 여행에 일가견이 ㅋㅋ 있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성산 근처에 있으면 이곳에 한번 가보라고 넌지시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TV에 나온 곳이니 평타는 치지 않겠니?라고 말을 하시면서 자기도 가봤는데 오래전이라 괜찮았던 거 같다가 ㅋㅋ 관광지가 다 비슷할 거야 ㅋㅋ 가라는 거야 말라는 거야?

어찌 되었든 그렇게 찾게 된 

제주 성산바다입니다. 이곳은 통 갈치조림 전복뚝배기가 주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메뉴판을 보고 자시고 할 것도 없이 가는 길에 예약하고, 주문까지 다 해두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때문이라 그런지 저희까지 딱 두 테이블 있더라고요. 무언가... 실망... 이거... 참... 속은 것인가? 이런 느낌이 들긴 했는데요. 음식이 나오고 맛을 보니 뭐... 괜찮았습니다. 완전 처음 보는 음식이라던가 고기 같은 경우 식감이라던가 부드러움 ㅋㅋ 사실 거기서 확~ 차이가 나는 그런 맛은 아니까요.

하지만 확실히 양념이 갈치에 잘 뵈어서 그런지 괜찮았어요. 

장인어른도 맛있게 잘 드셨다고 하더라고요. 평타는 친 듯합니다^^

 

반응형

비주얼 어때요? 괜찮죠? 통 갈치랑 전복 그리고 문어까지 한 마리 풍덩 ~ 대파도 좀 들어있고, 두 개의 가스버너를 이용해 보글보글 아주 맛있는 냄새를 풍겨며 끓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특별한 가스버너가 ㅋㅋ 있을 줄 알았는데... 다른 곳도 다 이렇게 한다고 하더라고요. 무언가 볼거리가 있었으면 했는데 살짝 아쉬운감이...

주차장은 넓은데... 이곳이 뭐랄까? 번화가 쪽이 아니라 섭지코지 가는 길목에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고 가며 아는 사람만 오신다고 하더라고요. 성산 쪽이 사실 관광개발이 다른 곳보다 조금 더딘 곳이라 섭지코지랑 성산일출봉 대표적인 관광지는 딱 두 곳밖에 없는 셈이죠! 

 

대부분 관광은 제주시와 서귀포시 위아래 그리고 최근에 애월 쪽이 뜨는 곳이라 이곳 주변에도 사실 관광 개발만 몇 개 이루어진다면 좋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살짝 해보곤 합니다. 나름 오지랖...

제주 갈치조림 맛집 성산바다 전복뚝배기 고등어구이 밥 한 공기 뚝딱 먹어볼 이곳 전기차 충전소도 있어서 식사도 하면서 충전까지 딱 좋답니다.

메뉴판입니다. 전복뚝배기와 돌솥밥은 만 오천 원 전복물회와 구이, 죽도 있고요.

저희가 먹은 통 갈치조림 세트는 10만 원이 조금 안되었던 거 같아요. 

그런데 찾아보시면 대부분 10만 원~13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가격은 평균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이곳은 한참 제주도 관광이 많았을 무렵 2015년경에 SBS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이 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었던 음식점이랍니다. 

방영 당시와 크게 비주얼은 차이가 없어 보이긴 합니다. ^^

그리고 원산지 표시판도 볼 수 있는데요.

갈치와 전복, 키조개는 국내산입니다. 

 

나오는 반찬은 요렇게... 멸치랑 배추김치 젓갈, 파김치 방풍나물인가? 먹어놓고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흑돼지 수육까지 나오니 한점 맛보시길 바랍니다. 간에 기별도 안가... 조금 더 주시지...

제주  성산바다 갈치조림 전복뚝배기 맛집 찾는다면 여기 어때요?

비주얼은 깡패네.. 무언가 꽉꽉 들어차 있는 느낌이 더 좋았을 텐데 그렇죠? 국물이라고 해야 하나? 그게 조금 많아 보여서 약간 빈 공간에 허전함이 느껴지긴 했는데요. 끓기 시작하니 국물이 졸아서 딱 좋았던 거 같아요.

애초부터 자작자작한 상태였다면 끓이면서 무언가 국물이 졸여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육수?를 더 달라고 했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런 것도 나름 노하우겠죠? 하지만 무언가 새우랑 조금 더 해산물이 있었으면... 하는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잠을 자다 깨서 비몽사몽 한 둘째... 얼굴이 통통 ^^ 부었네...

우 지니는 고등어구이랑 먹고, 우리는 통 갈치구이랑 전복뚝배기랑 밥을 아주 맛있게 허겁지겁 먹었답니다.

갈치에 잘 스며든 양념 요 집 잘하네... 맛은 있네요. 무언가 걱정을 했는데 말이죠! 

진짜 제주 여행을 많이 다는 지인 말마따나 이곳 말고, 유명하다고 해서 갔던 한 곳이 더 있거든요. 그런데 그곳은 아쉽게도 배터리가 꼬맹이가 게임을 하는 바람에 없어서 못 찍었는데요.

비주얼은 엄청 화려하더라고요. 새우랑 , 전복이랑 파도 완전 통대파에 그런데... 사실 맛은 큰 감흥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오히려 이곳이 더 괜찮았던 거 같아요. 

한상 가득 차려졌는데 순식간에 초토화되었네요. 

딱 차려졌을 때도 이렇게 위성 샷을 한 장 찍었어야 하는데... 저는 밥 두 공기 먹었고, 와이프는 우 지니랑 나누어 먹었고, 남은 반찬이랑 음식들 보면 맛은 대략 보통 이상은 하는구나... 짐작을 하시겠죠!!

갈치조림도 머리만 남기고 다 먹었네요. ^^

제주 갈치조림 맛집 성산바다 전복뚝배기 고등어구이 밥 한공기 뚝딱 클리어 잘 먹고 갑니다. 

 

배도 든든히 채우고 , 다음 일정인 스누피가든에서 아주 에너지를 풀로 소비했답니다.^^

 

2022.05.15 -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해성도뚜리 미우새 나온 식당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해성도뚜리 미우새 나온 식당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해성도뚜리 미우새 나온 식당 제주 여행중 친구 부부도 제주도에 여행을 오게 되어 저녁식사를 함께 했던 미우새에도 나왔던 식당입니다. 그때는 토마토 짬뽕 맛있

sean2537.tistory.com

2022.05.11 -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 제주 협재 바다해찬 전복뚝배기 물회 뿔소라 무침까지 맛집 탐방

 

제주 협재 바다해찬 전복뚝배기 물회 뿔소라 무침까지 맛집 탐방

제주 협재 바다해찬 전복뚝배기 물회 뿔소라 무침까지 맛집 탐방 제주 협재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해수욕장 바로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

sean2537.tistory.com

2022.05.13 -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 제주 중문 고집돌우럭 서귀포 맛집 옥돔구이 조림 너무 맛있다

 

제주 중문 고집돌우럭 서귀포 맛집 옥돔구이 조림 너무 맛있다

제주 중문 고집돌우럭 서귀포 맛집 옥돔구이 조림 너무 맛있다 제주 중문 맛집이라고 검색을 하면 단연 TOP3 안에 들어가는 이곳은 부모님과 함께 오면 너무나도 좋아하시는 그런 장소랍니

sean2537.tistory.com

2022.05.04 -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 제주 금능제면소 한치물회 맛집 보말칼국수 추가요

 

제주 금능제면소 한치물회 맛집 보말칼국수 추가요

제주 금능제면소 한치물회 맛집 보말칼국수 추가요 ~ 지난주 둘째 돌을 기념해 가족들끼리 다녀온 제주도 여행 일주일간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부족하게

sean2537.tistory.com

제주 맛집 탐방 ㅋㅋ 함께 알아두시면 좋은곳 제가 가본곳 포스팅 추가로 첨부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