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제주 중문 고집돌우럭 서귀포 맛집 옥돔구이 조림 너무 맛있다

반응형

제주 중문 고집돌우럭 서귀포 맛집 옥돔구이 조림 너무 맛있다

제주 중문 맛집이라고 검색을 하면 단연 TOP3 안에 들어가는 이곳은 부모님과 함께 오면 너무나도 좋아하시는 그런 장소랍니다.

우럭 조림이라는 육지에서는 한번도 맛 본적 없는 독특한 메뉴가 있기 때문이죠!

짭조름하고, 너무 맛있게 잘 먹었는데요. 옥돔구이도 나오고, 몇 살까지 더라... 3살이었나 4살이었나 아이에게는 유아용 도시락도 한정된 수량 하에서 제공이 됩니다.

 

우지니는 이제 6살이라 받을 수없었네요. 2년 전에 왔을 때는 받았는데^^

어때요? 비주얼 장난 아니죠? 우럭조림에 두부 , 무, 그리고 시래기까지 와~ 이거 진짜 2년 전에 와서 먹었을 때 신선한 충격 그 자체였답니다. 그런데 진짜 양념 너무 맛있어요. 밥에 쓱쓱 ~ 비벼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무도 조림에 그... 으스슥~ 부서지는 그 느낌과 맛 아시죠?

이곳에 올때마다 비와 무슨 연관이 있는가 봅니다. 2년 전 왔을 때는 비가 한창 내리고 있었고, 이날은 1~2시간 전까지 비가 내렸었는데... 그쳤죠! 하늘을 살짝 보시면 흐리다는 것을 단번에 확인해 보실 수 있겠죠?^^

반응형

순서를 기다리며 사진 촬영... 외할아버지와 엄마 그리고 우지니... 유나는 꿈나라에서 놀고 있는 중~

디너 스페셜은 요렇게입니다. 가격은 제법 나가요. 저희는 알뜰 상차림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가격대에 따라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메뉴가 더 있는데요.

메뉴를 한번 확인하시고, 주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품격 상차림만 옥돔 구이가 나가지 않으니 아이들도 있다면... 반찬으로 먹일 수 있는 게 옥돔구이밖에 없음을 아셔야 합니다. 미역국도 있지만요. 이곳은 메뉴 자체가 아이들 스타일은 아니지만 앞서 말했듯 4~5살까지는 선착순으로 유아용 도시락이 제공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김하나 챙겨 가시는 센스는 ㅋ 아시죠?

이곳은 전화 예약은 안되고 , 모두 방문 접수? 만 가능합니다. 매장 내에 있는 키오스크? 기계로 입력을 하시면 연락이 오는 그런 구조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잘못 맞추신다면 웨이팅이 상당히 길 수도 있어요.

바로 옆에 있는 커피숍 웨이팅 중이신 분들은 이곳에 10% 할인권을 제공해 드린다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 그냥 이곳에 들어가 보기만 했는데... 출입문부터 특이합니다. 옷장을 밀고 들어가야 카페 ㅋㅋ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우진 군은... 키즈 유튜브를 보며 여유를 즐깁니다.

다행히 둘째가 잠이 들어서 아주 편안하게 먹었네요.

제주 중문 맛집 고집돌우럭 어때요? 여긴 꼭 가야겠죠?

중문 관광단지와 가깝기 때문에 여긴 진짜 큰돈가와 함께 꼭 가봐야 되는 필수 음식점 인 셈이죠^^

이제 식사 시간... 하나씩 주문한 메뉴를 가져다줍니다.

마치 농사를 짓고, 점심때 참을 먹는듯한 느낌의 광주리~ 그 안에 여러 쌈채소와 밥, 양념장들이 가득합니다.

분위기부터 벌써 입맛을 돌게 합니다.

위에서도 살짝 보셨던 우럭 조림의 비주얼... 우럭은 회로만 먹어보았고, 또 매운탕만 생각했는데... 이게 웬걸... 신기함 그 자체 아닌가요? 2년 전에 처음 먹었을 때는 정말 이게 뭐지...라는 생각과 함께 맛이 있을까?라는 생각 역시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거든요. 

 

이날은 장인어른이랑 같는데...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밥도 아주 쓱쓱 ~ 맛있게 드셨고 말이죠! 

어른들 저희 아버지 또래인 60대 초반에서 중후 반도 잘 드실 것 같아요.

질기거나 한 게 아니기 때문에 어르신들 치아가 좋지 못해도 잘 드실 수 있답니다.

반찬으로 나온 연근과 잡채 , 미역과 백김치도 나름 맛있었답니다.

뭐 저는 거의 반찬은 잘 안 먹고, 메인만 집중 공략을 하는 성격이라 ㅋㅋ 크게 중요하진 않지만 또 반찬이 무조건 맛있어야 한다는 주변의 반응도 있고 해서 이야기를 살짝 드려봅니다^^

옥돔구이 우지니가 진짜 잘 먹더라고요. 

이거 육지에서는 먹기 힘든 것이다 많이 먹거라 집에서는 고등어 굽는 게 다잖아 ㅋㅋ

아이들이 먹기에도 딱 좋은 이맛!!

저는 우럭 조림을 집중 공략... 우럭이랑 두부 시래기 이렇게 그리고 밥까지 먹으면 따봉~ ㅋㅋ 너무 올드한 단어일까요?

이렇게 한상 가득 차려진 밥상

제주 서귀포 맛집 고집돌우럭 중문 색달동에 있으니 기억해 두시라...

 

아참... 2년 전에는 더본 호텔에서 묵었거든요. 그래서 가까웠는데... 이번에는 월드컵 경기장 인근에 묵어서 크게 멀다는 느낌은 없었지만 그래도 코앞에 있는 것과는 또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아무튼 중문 관광단지 주변에 먹거리가 다양하고 많으니 여행은 진짜 숙소를 얼마나 잘 잡느냐에 따라 불필요한 이동시간을 줄여주니 보다 효율적인 관광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미역국도 맛이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나쁘지 않고요.

상추에  싸서도 먹고, 밥에 올려서도 먹고, 너무 맛있게 정말 잘 먹었답니다.

제주 서귀포 고집돌우럭 중문 맛집 어때요? 한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죠^^

벽면에는 이런 라임이... 우럭아 왜 우럭 ^^ 

맛으로  승부하는 이곳 예약은 없다 직접 오라 ~ ㅋㅋ 

다음에 또 갈게...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