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요리를 해볼까?

집에서 고기 구워먹기 이마트 항정살 구이 쫀듯한 식감 맛있네

반응형

집에서 고기 구워먹기 이마트 항정살 구이 쫀듯한 식감 맛있네

오늘은 정말 오래간만에 남의 살을 구워 먹은 포스팅을 하나 올려보겠습니다^^ 고기는 사실 고깃집에서 또는 야외에 캠핑이나 여행을 갔을 때 먹는 게 사실 가장 맛있습니다.

하지만... 고기를 먹고 싶어도 고깃집에 갈 수없는 이 심정 아실까? 둘째 꼬맹이가 10개월이라 어디 음식점에서 밥을 먹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거든요.

 

며칠 전 정말 오래간만에 점심을 와이프랑 밖에서 먹었는데... 계속 앉고서 ㅋㅋ 먹기는 정말 체력적인 부분에서 매우 힘이 들죠!! 육아를 하시면 뭐 다들 경험이 있으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집에서 구워먹던가 배달을 시켜서 먹던가 둘 중에 하나의 방법을 택해야 하죠!

 

평소에는 정육점에서 첫째가 좋아하는 살치랑이랑 치마살 (비싼 것만 ^^ 먹는 우진 군 )을 자주 먹지만... 이날은 이마트가 갔다가 발견한 항정살 ... 왜인지 소주랑 먹으면 기가 막힐 듯... 그래서 샀는데... 이날은 또 저녁에 할 일이 태산 같아서 고기만 먹은 정말 씁쓸한 날이었답니다. 

하지만 뭐 나름 배부르고 알차게 먹었죠!! 고기는 역시 소주인데... 고기에 대한 예의가 없었던 날로 기억해 두어야겠습니다. 

이마트 항정살 구이 딱 바로 보이길래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갈매기살? 처럼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두께에 크기도 직사각형?처럼 생겨서 그냥저냥 저는 먹기가 딱 좋았답니다.

항정살... 그런데 은근 기름이 많다는것을 지금 알았네요. 사실 고깃집에서 먹을 때는 잘 몰랐거든요 ^^

집에서 고기 구워먹기 이마트 항정살 구이 쫀듯한 식감 맛있네...

 

냉장은 아니고 냉동이었는데요. 해동을 한다던가 할 것 없이 그냥 집에서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답니다.

언제부턴가 갑자기 냉동 삼겹살 냉동 고기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예전에는 보이지 않았는데... 니즈를 빠르게 캐치한 듯 보입니다. 

돼지고기 항정살 구이 스페인산이고요. 유통기한도 아주 넉넉하죠? 저는 월 일만 보아서 한 달도 안 되네...라고 생각했는데... 냉동이라는 것을 깜박했었네요 ^^

 

앞 포장지에 보니 항정살 구이 독특한 식감과 촘촘한 마블링으로 인기가 많은 특수부위라고 쓰여 있네요.

지금 보니 저는 위아래로 길어서 직사각형이라고 대략 표현을 하려고 했는데...

정확히 모양을 표현하자면... 표창이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

그러면... 이것도 이마트에서 구입한 테팔 프라이팬... 이곳에서 한번 구워보겠습니다. 팬을 살짝 달군다음 식용유를 살짝 발라서 팬에 골고루 발라주었습니다.

그전에 파무침랑 마늘도 잘라서 미리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고기를 굽자마자 바로 먹어야 하니까요 ^^

상추도 깨끗하게 씻어 놓고, 고기를 제대로 구워보겠습니다.

집에서 고기 구워 먹기 프로젝트 그러면 한번 실행으로 옮겨 볼까요?

사실 저뿐만 모든 분들이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음식을 해 먹거나 배달음식을 드시는 빈도가 상당히 늘어나셨을 겁니다.

그러다가 자신의 숨은 잠재력을 찾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 듯합니다.

 

제 지인도 요리라고는 라면 끓여먹어 본 게 전부였는데... 요즘 유튜브도 있고, 네이버 또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요리를 하는 레시피들을 하나하나 올려주시니까 그것을 보고 하나하나 따라서 만들다 보니 이제는 ㅋㅋ 백 주부만큼 한다고 자화자찬을 하시는 지인분도 계신데요... 몇 번 먹어봤는데... 오~ 진짜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에는 배우자분을 쉬게 하고, 아빠가 해주는 요리를 주말에 먹으며 가족들이 더 화목해졌다고... 뭐 저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ㅋㅋ 나름 일요일에 짜파게티 요리사 정도는 될 수 있답니다.^^

말이 많았습니다. 항정살 구이 고기를 한번 구워보겠습니다.

노릇노릇 소리도 담아보았다면... 너무도 좋았을 텐데... 영상을 찍는 것을 깜박했네요.

이게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을 보시면 비계가 조금 더 비율이 많거든요. 그런데... 쫀득하니 상당히 맛있어요. 

진짜 소주 한잔 하기 딱 좋은 부위인데... 아쉬움이 큽니다.^^

소고기는 기름장이랑 와사비가 최고겠지만... 역시나 돼지고기는 쌈장이 최고죠!!

쌈장에 콕~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상추랑 마늘 , 파저리, 그리고 밥도 넣어서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죠!

집에서 고기 구워먹기 이마트 항정살 구이 쫀듯한 식감 맛있는데 어때요? 한번 드셔 보시겠습니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