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천안 병천순대 청화집 국밥 한그릇 어때요 맛있는 녀석들 촬영지

반응형

쌀쌀한 가을 날씨 이제 익숙해지셨나요? 그런데 어떡해요. 이제 익숙해지려 하니 겨울이라는 녀석이 성큼 다가왔네요.

날도 춥고, 마음도 춥고 ^^ 그러면 여지없이 따듯한 국물이 생각나죠!

그리고 대한민국은 또 국물의 민족 아닐까요? 이럴때 우리는 따듯한 뚝배기에 팔팔 끓는 국밥 한 그릇 이게 또 얼마나 생각나게요. 장터국밥도 있고, 뼈다귀 , 또 콩나물 해장국 그리고 오늘 소개할 순대국밥까지 캬~ 천안 하면 또 병천 순대 아니겠어요? 그곳들 중 가장 맛있다고 손꼽히는 탑 3 한 곳을 제가 또 다녀왔답니다. 

천안 병천순대 청화집 국밥 한그릇 어때요 점심메뉴로 어떨까요? 맛있는 녀석들 촬영지를 더욱 유명해진 이곳 한번 달려가 보겠습니다.

천안 병천순대 청화집 맛있는 녀석들이 다녀간 이곳 왜 다녀갔는지는 직접 맛보시면 설명이 필요 없어요.

이곳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주차장... 그것 말고는 단점이 없죠! 조금 멀리 주차를 하시고, 천천히 걸어오시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장날은 피해서 오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주차 ㅋㅋ 할 곳이 없어요.

천안 청화집 병천순대국밥 한 그릇 뚝딱 하실 준비되셨나요? 이곳은 길 건너 충남집과 가장 맛있는 집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집이랍니다. 각자 입맛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에 손을 더 들어주고 싶네요.

 

MBC , SBS, KBS 할 것 없이 모두 방송에 나왔던 집이고, 천안 병천순대 청화집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 나가면서 그 쐐기를 박은 곳이죠! 그런데 사실 그 이전에도 ㅋㅋ 사람은 많았어요. 더 먹기 힘들어졌을 뿐... 지역민으로 ㅋㅋ 가끔 갈 때 줄 서고, 너무 힘들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살짝 사람이 없을 때 너무 먹고 싶어서 달려갔는데... 그래도 사람이 많더라고요. 

천안 병천순대 청화집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인데요. 주말 및 공휴일은 30분 일찍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포장 주문도 많이 늘었는데요. 1인분은 안되고 , 포장은 2인분부터 해준다고 합니다.

천안 청화집 병천순대 맛있는 녀석들 인증샷 ...이거 하나로 사실 다른 어떤 설명보다 더욱 든든한 느낌?

김치는 요렇게 나오니 드실 수 있는 만큼만 덜어서 잘라서 드시면 된답니다. 석박지라고 하나? 그거랑 배추김치 , 소금, 새우젓까지 ^^

으음.... 뚝배기에 아주 팔팔 끓여서 나오는 순대국밥 한 그릇 진짜 이만한 게 없죠! 너무 맛있어요. 

저의 최애 점심 메뉴 중 하나인데요. 다른 곳 말고 이곳의 순대국밥 ^^

저는 다른 부속물은 빼고, 순대로만 달라고 했는데요. 양도 저에게는 딱 적당했는데요.

같이 가신분들은 다른 곳에 비교해서 양은 조금 적은 편이라고 하셨네요.

그것은 맞는 듯합니다. 제가 딱 다 먹을 수 있는 정도니까요.

상단에 가격이 나와 있지만 순대국밥의 가격은 7천 원이고, 순대 한 접시는 12,000원 다른 곳은 8천 원인데 반해 1천 원 싸면서 저에게는 딱 적당한 그런 양이었는데요.

부족하다면 곱빼기 또는 2~3명이서 가서면 순대 한 접시를 시키시면 딱 맞아요. 

소주를 하나 시켜서 반주로 드셔도 정말 좋고요. 단 운전자는 금주 아시죠? 한잔도 이제는 안된답니다.

어때요? 아주 알맹이가 실하죠? 이곳에 가장 좋았던 점은 일단 맛도 맛이지만 팔팔 끓여서 나오는 거 대충이란 게 없죠! 사실 충남집에도 자주 갔었는데... 실망했던 적이 많았어요. 이유는 팔팔 끓이지 않고, 어느 정도 적당히 끓여서 나왔던 적이 많아서 사실 가는 비율이 충남집이 더 많았던 우리 일행인데... 주차문제 때문에 사실 거기도 주차가 부족했지만요.

그 이후 청화집으로 정말 넘어왔죠! 

 

역시나 뚝배기 음식은 숟가락에 국물을 떠서 입에 가져다 대었을 때 아~ 뜨거워 이 정도는 팔팔 끓여줘야 기본이잖아요.

물론 이것도 개인적 차이는 있겠지만요.

아무튼 김치도 올려서 먹고, 다대기도 풀고, 진짜 국물도 후루룹 짭짭 이런 추운 날.... 진짜 국물 생각날 때 완전 딱인데... 언제 또 가려나 ^^

728x90
반응형